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리가 파이널 라운드 주요 경기 리뷰

라리가

by 비톨로 2021. 5. 24. 10:03

본문


20/21 시즌 라리가가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7년 만에 우승을 달성하고 비야레알이 유로파 컨퍼런스로 밀려났으며 가장 유리했던 우에스카가 강등되고 엘체가 빌바오를 꺾고 잔류에 성공했습니다. 라리가 마지막 38라운드 우승, 유럽 대항전, 강등과 관련돼있던 주요 경기를 살펴보겠습니다.

레알 바야돌리드 vs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마침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7년만에 라리가 우승을 달성하였고 바야돌리드는 강등당했습니다. 18분 바야돌리드의 간결한 역습으로 오스카르 플라노가 선제골을 기록하며 잔류에 성공하나 했으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우승이라는 목표가 분명했습니다. 57분 앙헬 코레아의 천금 같은 동점골과 67분 해결사 루이스 수아레스의 역전골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11번째 라리가 우승을 달성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 va 비야레알

37라운드와 마찬가지로 살짝 설렜을 레알 마드리드입니다. 바야돌리드와의 선제골의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예레미 피노에게 선제골을 허용하며 아쉬운 출발을 했습니다. 비야레알도 피노의 골을 앞세워 유로파리그에 진출하는가 했으나 87분과 92분 연달아 골을 허용하며 유로파 컨퍼런스 진출에 만족해야 했고 레알 마드리드도 승리했지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도 승리하며 우승을 달성하지 못했고 두 팀 모두 만족하지 못하는 결과가 나오게 됐습니다.

오사수나 vs 레알 소시에다드

빅클럽들이 군침을 흘리고 있는 21살의 스트라이커 이삭이 결승골을 넣으며 레알 소시에다드가 오사수나를 상대로 승리를 챙겼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비야레알이 패배했기 때문에 어떤 결과가 나왔어도 레알 소시에다드는 유로파리그에 진출할 수 있었지만 그래도 안전하게 5위로 마무리하며 다음시즌에 유로파리그에서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셀타 비고 vs 레알 베티스

이 경기를 뒤집으며 유로파리그에 진출할 자격을 증명한 레알 베티스입니다. 무려 20분만에 3골을 뽑아내며 안정적으로 경쟁팀 비야레알에 상관없이 유로파리그 진출을 확정한 17/18 시즌 이후 3년 만에 다시 유로파 리그에 도전장을 내미겠습니다.

엘체 vs 아틀레틱 빌바오

엘체가 빌바오를 잡아내며 잔류행 마지막 티켓을 끊었습니다. 1골 1도움을 기록한 루카스 보예를 앞세워 아틀레틱 빌바오를 꺾었고 무승부를 기록한 우에스카를 제치고 잔류에 성공했습니다.

우에스카 vs 발렌시아

엘체와의 승자승에서 앞서 가장 유리했던 우에스카가 강등 당하고 말았습니다. 압도적으로 발렌시아를 밀어붙였지만 골이 안 나왔고 결국 승격 첫 시즌에 강등을 당한 우에스카입니다.

라리가 최종순위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유로파 컨퍼런스 강등

1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2위 레알 마드리드
3위 바르셀로나
4위 세비야
5위 레알 소시에다드
6위 레알 베티스
7위 비야레알
8위 셀타 비고
9위 그라나다
10위 아틀레틱 빌바오
11위 오사수나
12위 카디스
13위 발렌시아
14위 레반테
15위 헤타페
16위 데포르티보 알라베스
17위 엘체
18위 우에스카
19위 레알 바야돌리드
20위 에이바르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