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헝가리 vs 포르투갈]알레띠 이적설 - 아틸라 살라이 리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by 비톨로 2021. 6. 25. 19:42

본문

기본정보

생년월일: 1998년 1월 20일 23세
포지션: 센터백, 레프트백
신장: 192cm
국적: 헝가리
주발: 왼발
가치(트랜스퍼 마켓): 7m


20/21 시즌 소속팀

시즌 시작~2021.1.18 :아포엘(키프로스)
2021.1.18~시즌 끝: 페네르바체(터키)


올 시즌 기록

프로털리마 사이타(키프로스 리그): 16경기 1121분 2 득점 2 도움
유로파리그 예선: 3경기 270분 1 득점 1 도움
쉬페르리그(터키리그): 21경기 1834분 3 득점
터키 컵: 1경기 110분


시청 경기

유로 2020 조별리그 1차전 헝가리 vs 포르투갈 (풀경기 다시 보기)


*경기 내내 살라이만 지켜봤기 때문에 비판적으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특징

현재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선수 중에 가장 비슷한 선수를 뽑자면 마리오 에르모소와 왼발 좋은 패싱 능력 등 비슷한 부분이 많고 사실상 에르모소의 경쟁자 역할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태클보다는 서서 수비 선호


장점

패싱 능력은 다른 월드클래스 선수들과 견주어도 될 만큼 좋습니다. 후방에서 연결해주는 긴 횡패스와 종패스 모두 좋으며 짧은 패스 역시 준수하고 패스길을 보는 시야도 괜찮습니다.

192cm의 장신과 건장한 체격으로 피지컬이 자체가 매우 좋으며 이를 활용한 수비 지역의 헤더와 클리어링이 좋습니다.

보통의 중앙 수비수와는 다르게 공격적인 움직임을 자주 보여줍니다. 역습 상황에 후방에서 전방으로 저돌적으로 뛰는 모습은 효율적이라고는 볼 수는 없겠지만 팀의 새로운 동력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단점

주력이 좋지 않습니다. 수비 상황에서 뒷공간을 자주 털리기 때문에 더 느리게 느껴지는진 모르겠는데 절대 빠른 주력은 아닙니다.

수비 시와에 자주 앞으로 갈려는 움직임으로 보여줍니다. 수비 시 상대방이 패스를 할 때 앞으로 나가는 경향이 있는데 이때 수비가 위로든 아래로든 스루패스를 할 때 바로 뒷공간을 허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센터백이 두 명 있는 포백보다는 세 명 있는 스리백일 때는 다른 선수가 뒷공간 커버를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스리백보다는 포백에서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공격 시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좋으나 가끔 뇌절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혼전 상황에서 집중력이 부족하고 빠르게 포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스리백에서 위치 선정이 약간 아쉽습니다.


총평

주력을 제외한 단점들은 모두 보완이 가능하고 키도 크고 기본적인 피지컬도 굉장히 좋고 어려서 성장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다음 시즌 스리백으로 시즌 내내 사용할 계획이라면 영입을 하면 좋고 스리백과 포백을 같이 사용할 계획이라면 꼭 영입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이적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계약기간이 아직 많이 남았기 때문에 패네르바체가 쉽게 놔줄지는 모르겠으나 너무 높은 금액을 주고서 대려오는 것은 반대고 적당한 가격이면 영입하기에 좋은 조건일 것 같다.





페이스북 라리가 대신 전해드립니다: https://www.facebook.com/LaDeaJhun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